인사말

간호과학 연구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간호과학 연구소는 1995년 설립 이래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한 간호과학의 이론과 기술의 발전, 효과적인 국민 건강관리를 위한 정책 체제의 연구, 그리고 간호 연구자의 능력 개발과 국제학술교류의 활성화라는 주요 목표를 향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서울대 간호과학 연구소의 핵심을 이루는 이론개발 교육센터, 융복합 중재센터, 국제화۰산학협력 센터들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리 연구소는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간호의 혁신과 간호학문의 발전을 이끌 글로벌 리더의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자 합니다. 매년 우리 연구소가 개최하는 학술대회와 워크숍 및 세미나를 통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다양한 정보통신기술과 의료의 융합 등과 같은 현시대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최신 의료 동향을 소개하고 관련 지식과 기술을 논의할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간호 혁신을 향한 한 방안으로 의학, 데이터 과학, 의생명공학, 컴퓨터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간호 문제를 다각도로 접근하고 창의적인 해법을 도출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서울대학교 간호대 구성원들의 활발한 학술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지원 사업의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해 나아가겠습니다.

우리 서울대 간호과학 연구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함께 연구소의 활동과 노력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